07025 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대로1길 19, 2층 (사당동, 중원어패럴)   T 02-3474-3581   F 02-3474-3580   E ecohouse1@hanmail.net  
©2019 POOM Architecture&Construction. ALL RIGHTS RESERVED.

  • YouTube

Vision

꿈꾸는 공간

​기분좋은 공간을 만듭니다.

계속 가고 싶은 공간은 그 곳에서 좋은 기억이 있기 때문입니다. 시각·촉각·후각·미각·청각을 만족시킬 수 있는 감성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공간에 살고 있는 모든 구성원이 기분좋은 기억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공간을 기획합니다.

지속가능한 공간을 만듭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건물과 공간은 역사성을 가지고 미래에도 지속될 수 있어야 합니다. 후손에서 좋은 공간을 선물해줄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창조적 공간을 만듭니다.

어디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한 낯선공간은 점차 새로움으로 다가옵니다. 그 공간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다채로운 공간이 될 수 있겠지요. 공간과 컨텐츠가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공간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합니다. 

​품건축(주)

생태건축가

​김용만

그 풍경 닮은 공간에서

시끄러운 소음, 복잡한 전선, 차가운 회색도시.  현재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바깥풍경입니다. 나를 반기는 싱그러운 풍경은 하루의 피로를 눈 녹듯 씻어줍니다. 그 풍경 닮은 공간에서 가족과 휴식하며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집이 있다면  내 삶은 더욱 즐겁고 행복해 질 것 입니다.

저서
2009, 건축 생태적 소통의 이마주 

자연과 벗하며 자연과 함께 어울리는 공간을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서 이루어지는 아름다운 만남이 있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친환경적, 생태적 건축을 추구하는 사람으로서 느낀 여러가지 점들과 현장에서 일어난 사람들의 관계 등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아름다운 관계가 만들어주는 생태건축을 통해 사람의 공간은 자연을 닮고 배워간다.

2014, 행복집짓기+

『행복집짓기+』는 건축주와 건축설계사, 시공사가 상호 소통하는 가운데 건축주와 가족의 생활철학을 충분히 이해하는 인문학적 소통의 기반 위에 이를 설계와 시공에 반영하여 가족들이 편하고 자연의 이기를 집 안에 향유할 수 있는 생태주택을 건립하는 활동서이다. 

펜타건축사사무소(주)

건축사

​박은규

머물고 싶은 곳!

소박하지만 지루하지 않고, 역동적이지만 어수선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천박하지 않은 <공간>

​건축 공간은 행복한 진화를 꿈꾼다.

Award

​수상내역

2014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 안양 참家 >  우수상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며,  건축물의 설계 단계부터 패시브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신재생에너지의 사용비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여 준공된 건축물(리모델링 포함)을 대상으로 표창되는 상입니다.
2013 대한민국 녹색건축대전  < 남양주 오경재 >  우수상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주최하며,  건축물의 설계 단계부터 패시브디자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신재생에너지의 사용비율이 높고,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여 준공된 건축물(리모델링 포함)을 대상으로 표창되는 상입니다.

2013 제18회 경기도건축문화대상 < 남양주 오경재 > 은상

건축에 대한 도민 참여와 관심 유도로 건축문화 축제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경기건축문화제'에서 문화적으로 가치가 우수한 건축물을 대상으로 표창되는 상입니다.

2012 강원도 경관주택 < 철원 미래촌펜션 > 우수상

건축문화의 창달과 미관우수 건축물의 건축을 장려하기 위하여, 우수건축물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습니다.

2011남양주시 친환경건축물 < 남양주 오경재 > 대상

저탄소 녹색성장시대에 맞추어 생태․에너지․디자인을 고려한 친환경 우수건축물을 선정 시상하여 친환경 녹색건축 저변확대 및 시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품격 있는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하였습니다.

Our Brand

브랜드

품건축의 소규모 주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축주가 희미하게 그려왔던 꿈을 현실로 이루어냅니다.

공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민하며 기분 좋은 공간, 창조적 공간, 지속 가능한 공간을 만듭니다.

​누가 그 공간에 존재하느냐에 따라 공간은 끝없이 변화합니다. 건축의 행복한 진화를 꿈꿉니다.